MTN NEWS
 

최신뉴스

장중조정, 어떻게 대처할까? ‘주식 칠종칠금’

[MTN 오후의 투자전략-주식칠종칠금]
이상수

천정을 모르고 오르던 코스피,
하지만 오늘은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연말 랠리’라며 상승 탄력을 꾸준히 유지하는가 싶더니 오늘 지수는 5일선을 밑도는 모습이죠.
개인 투자자들이 경계심을 품지 않을 수 없는, 오랜만에 찾아온 조정입니다.

오늘 장 조정, ‘개미’들은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과열된 랠리의 폐막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보아야 할까요, 아니면 더 높이 오르기 위한 웅크림으로 해석해야 할까요.
‘종목 장세’라고 하는 요즘 우리 증시, 시장을 예측하기가 한층 더 어려워진 개인 투자자들에게 조정을 받는 오늘 장은 쉽게 풀기 어려운 과제일 것입니다.

오늘 ‘오후의 투자전략 - 박완필의 주식 칠종칠금’에서는 개인 투자자들에게 해법을 제시합니다.
조정을 받는 시장을 어떻게 바라보는 것이 좋을지,
앞으로의 시장 전망은 어떨지,
아울러 투자자들이 가져야 할 마음가짐은 무엇인지,
기관 매매 16년 경력의 ‘달인’, 박완필 퍼펙트투자연구소 대표가 하나씩 짚어 드립니다.

‘하지만 조정장이 이어진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지?’
이 의문에 대한 해답 역시 박완필 대표에게서 들을 수 있습니다.
조정장이 이어질 경우 개인 투자자가 공략해야 할 타깃, 박 대표가 잡아 드립니다.

거시적인 방향성부터 구체적인 종목까지!
박 대표의 제안에 귀를 기울이세요.
‘방황하는 개미’가 아닌 ‘성공하는 개미’로 거듭날 기회를 만날 수 있습니다.

오후 2시, ‘오후의 투자전략 - 박완필의 주식 칠종칠금’에 시선을 고정하세요.
일곱 번 잡았다가 일곱 번 풀어주며 ‘마음’을 얻고자 했던 제갈량의 지혜,
연말 장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는 퍼펙트 투자전략,
‘오후의 투자전략 - 박완필의 주식 칠종칠금’에서 전해 드립니다.

출연 : 박완필 퍼펙트투자연구소 대표
(MTN 上上클럽 카페 : http://mtncafe.mt.co.kr/perfect)

생방송 ‘오후의 투자전략(오투)’은 매일 오후 1시부터 장 마감까지 그 날의 시장이슈, 특징종목, 테마, 전략을 세워주는 머니투데이방송의 대표 프로그램입니다.

※ 이 방송은 머니투데이방송 홈페이지 및 지상파DMB ‘UMTN’에서도 케이블방송과 똑같이 라이브로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 종료 후에는 인터넷 다시보기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