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스피, 인텔 효과에 깜짝 반등

홍혜영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코스피가 하루 만에 반등했습니다. 옵션만기 부담이 있었지만 세계 최대 반도체업체인 인텔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IT기업들이 급등하면서 분위기가 반전됐습니다. 홍혜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
어제 중국이 긴축 정책을 발표한 탓에 하락했던 코스피는 하루 만에 반등했습니다.

코스피는 어제보다 14포인트, 0.86% 오른 1685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코스닥도 1.5%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세계 최대 반도체 업체 인텔의 효과로 IT 관련주들이 큰 폭으로 오르면서 코스피는 장중 1690을 넘기도 했습니다.

[인터뷰]조병현 동양종금증권 연구원
"인텔이 양호한 실적을 보여준다고 한다면 어닝서프라이즈로 인한 단기적인 심리적 요인뿐만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양호한 업황전망을 제시함에 따라 국내 IT업종들도 부담을 떨치고 한단계 레벨업 될 수 있는 발판이 될것입니다."

다만 장 막판에 옵션만기에 따른 매물이 쏟아지면서 코스피는 1680선에서 마무리됐습니다.

[인터뷰]곽중보 하나대투증권 연구원
"차익거래 펀드의 과세가 결정된 이후 첫 옵션 만기일을 맞아 예상되었던 대로 장마감 무렵 놓은 변동성을 보였습니다.그렇지만 전일 중국 지준율 인상 및 알코아 어닝 쇼크에 따른 충격이 선반영되면서 결과적으로 옵션만기에 관련된 프로그램의 유출입에 따른 영향은 미미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인텔은 우리 시간으로 오늘 밤 실적을 발표합니다. 전 세계 증시를 주도하는 IT주의 선전 여부에 따라 코스피 1700 안착이 결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머니투데이방송 홍혜영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