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간>

임지은

<이기지 못할 도전은 없다>
현대그룹 회장 현정은의 끝없는 도전과 열정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은 예측을 빗나갔다. '현대건설 우선협상대상자'로 현대그룹이 선정됐다.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의 '뚝심'이 다시 한 번 확인되는 순간이었다.

2003년 정몽헌 회장의 타계 후 50일이 채 되지 않은 시점에 현정은 회장은 '사모님'에서 현대그룹 총수가 됐다. 이후 현 회장의 8년은 '가시밭길'이었다.

가까운 사람으로부터의 경영권 위협, 금강산 관광 중단, 채권단의 재무구조개선약정 체결 요구, 현대건설 인수전 등 '큰일'이 끊이지 않았지만 현대그룹을 지켜냈다.

현 회장은 강한 사람이다. 남편 타계 이후 한번도 공식석상에서 눈물을 보인 적이 없다. 빈소에서 경황없이 조문객을 맞으면서도, 장례식에서도, 삼우제와 49재에서도 현 회장은 눈물을 보이지 않았다.

한 기자가 물었다. 원래 강한건지, 의도적인건지.

"남 있는 데서 잘 못 울어요. (그게 마음대로 됩니까?) 아이가 셋인데, 제가 정신 차리지 않으면 큰일 나겠다. 그런 경각심이 생겨 마음이 강해진 것 같아요."

이 책은 세 아이의 엄마에서 CEO로 '홀로서기'까지 과정을 보여준다. 읽다보면 현 회장의 침묵 속에 숨겨진 '승부사 기질'과 '뚝심의 오기'를 느낄 수 있다. 저자 임희정, 메디치미디어.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