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CES 2012] CES 2012 개막…삼성·LG에 세계 이목 집중

이지원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미국 라스베이거스에거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가 내일 개막됩니다. 특히 올해 전세계 TV시장 주도권을 잡기 위한 'TV 전쟁' 이 예고됐습니다.라스베이거스에서 이지원 기잡니다.



< 리포트 >
CES 개막을 앞두고 막바지 준비가 한창인 라스베이거스의 컨벤션 센터입니다.

이곳 라스베이거스에선 한층 진화한 스마트 TV와 3D TV, OLED TV 등 차세대 TV 등이 대거 공개되면서 말 그대로 'TV 전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 TV 시장 1,2위인 삼성전자와 LG전자에 세계인의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삼성전자는 말로 TV를 켜고, 손을 흔들어 채널을 바꿀 수 있는 음성인식·동작인식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TV를 선보였습니다.

CES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55인치 OLED TV는 관람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삼성전자는 TV와 스마트폰, PC와 카메라 등 다양한 제품을 모두 연결해 어떤 기기에서나 자유롭고 쉽게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기술을 강조했습니다.

[인터뷰] 윤부근 삼성전자 가전담당 사장
"삼성은 여러분이 언제 어디서나 이들 기기에서 폭넓은 콘텐츠를 즐기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LG전자는 현존하는 3D TV 가운데 화면 크기가 가장 큰 84인치 3D UD TV 전면에 내세웠습니다.

또 음성 검색 기능을 탑재한 리모컨으로 조작을 한층 편리하게 한 스마트TV와 구글TV를 함께 공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LG전자 역시 55인치 OLED TV를 선보이며 지난해 3D TV에 이어 삼성전자와의 정면승부를 예고했습니다.

[인터뷰] 안승권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 사장
"이 OLED TV는 겉모습 뿐 아니라 화질도 최고 수준입니다."

더 똑똑해진 2세대 스마트TV와 한층 더 실물에 가까워진 OLED TV 등 한계를 뛰어넘은 기술의 발전 속에서 시장선점을 위한 업체간 경쟁은 가열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이지원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