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정부 대책에 실효성 없다'며 축산농가 반발

이충우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한우농가에 이어 전국의 육우농가들도 정부에 소값 폭락 대책을 마련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축산농가들은 정부가 내놓는 대책들이 실효성이 없다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이충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
여의도 산업은행 앞에 한국낙농육우협회 소속 낙농인들이 모였습니다.

낙농인들은 육우값은 30%나 폭락한 반면 사료값은 30%나 올라 경영상황이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며 정부에 대책마련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싱크] 최현주 / 경기도 안성시
"실제로 육우 한 마리를 생산하는데 생산원가가 430만원 들어가요. 700kg 기준으로 육우를 판매하면 270만원입니다. 실제로 150만원 이상의 적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소값 폭락 사태에 정부가 송아지고기 요리법 개발과 암소도태장려금 지원 등 대책을 내놨지만 축산농가들은 실효성이 없다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육우 송아지 가격이 만원 대로 폭락했다는 여론을 무마하기 위한 것으로 당장 경영악화로 문을 닫게 된 지경에 이른 농가들에게 도움이 안된다는 겁니다.

[인터뷰] 이승호 / 한국낙농육우협회 회장
"지금 당장 농가들의 애로사항과 고충을 겪고 있는 부분을 아울러 줘야하는데 그런 부분이 안 되있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것이거든요."

이달 초 한우농가들이 전국 규모의 시위를 벌이자 정부는 긴급예산을 편성해 암소를 도축해 파는 농가에 장려금을 지원하겠다고 했지만 예산이 부족해 농가들의 반발만 사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정부는 도축장려금을 더 이상 늘릴 순 없다며 대신 유통구조를 2~3단계 줄여 소비자 가격을 낮추도록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검토단계에 착수했을 뿐 구체적인 대안을 내놓긴 쉽지 않을 전망이어서 농가들의 반발을 계속될 전망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이충우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