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윤도현, 조성모, 서인국...아름다운 선율의 뮤지컬 <광화문 연가>

[MTN 스타뉴스 플러스]
최지호 PD

2012년 상반기 한국 관객의 정서를 채워줄 창작뮤지컬 한편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바로 지난해 성공적인 초연을 끝낸 뒤, 더 단단해진 무대로 돌아온 뮤지컬 <광화문 연가>인데요. 공연을 준비하는 배우들의 열정으로 뜨거웠던 연습실 현장을 스타뉴스에서 찾아가 봤습니다. 함께 보시죠.
 


최강 캐스팅으로 다시 돌아온 뮤지컬 <광화문 연가>. 초연을 빛낸 윤도현씨부터 리사씨, 서인국씨, 그리고 발라드의 왕세자 조성모씨까지.

가창력으로 승부하는 가수들의 참여로 벌써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뮤지컬 <광화문 연가>의 연습 현장 지금 공개합니다.

지난해 초연 무대에 올랐던 뮤지컬 ‘광화문연가’. 故 이영훈 작곡가의 곡으로만 채워진 뮤지컬로, 세 남녀의 엇갈린 사랑이야기를 담았다고 하네요.
 
성공적인 초연에 이어 다시 무대에 오르는 <광화문 연가>에서는 가창력을 뽐내는 가수들이 대거 합류, 더욱 멋진 뮤지컬을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가장 먼저 연습현장에서 만난 가수는 지난해에 이어 주인공 한상훈 역을 맡은 YB밴드의 윤도현씨. 극중에서 한상훈이라는 작곡가 역할을 맡은 yb의 노래하는 윤도현입니다. 

그는 故 이영훈 작곡가와의 인연으로 <광화문 연가>에 참여하게 됐다고 하는데요. 성공적인 초연에 이어올해도 멋진 무대를 준비 중이라고 하죠?

"지난번엔 창작 뮤지컬..고생하고 없던 거를 거의 무에서 유를 창조 고생했고...동참했기에 앵콜 공연이라 생각안하고 당연히 기쁜 마음으로 참여하게 되었다." 

이날 연습현장에서는 반가운 분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바로 발라드계의 왕세자, 가수 조성모씨, 윤도현씨와 더블 캐스팅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작품으로 뮤지컬 배우로, 첫 신고식을 치룰 예정이라고 하네요. 오랜만에 팬들 앞에 서게 된 조성모씨 이번 공연을 위한 준비가 힘들진 않나요?

"지금 마음은 재미있고 좋아요 연습하고 준비하는 작업이...처음에는 힘들었어요 연기도 해야 하고..공동 작업이 아무래도 처음이다 보니까 처음에는 아무래도 힘들다 생각을 했는데 하루 하루 지나다 보니까 재미있게 되었어요."

더블 캐스팅으로 같은 역할을 연기하게 된 두 사람.

강한 남성적 매력이 있는 윤도현씨와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지닌 조성모씨. 정반대의 매력을 가진 이들이 과연 어떤 연기를 보여줄까요?
         
"대사가 다르고 분위기도 다르고..형님이 연기하고 제가 해보면 남기고 가는 이미지가 강해서 따라해도 안되더라구요."

"같이 만들었으니까 저한테 맞춰서 힘들텐데..조성모 스타일로 다른 캐릭터가 잘 나올 거 같습니다."
    
그리고 <광화문 연가>의 배우로 데뷔하는 슈퍼스타 K의 서인국씨, 그도 뮤지컬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죠?
 
"뮤지컬 처음 도전, 겁을 먹고 들어왔다 선배님들은 어떨까 하고 겁을 많이 먹고 왔다 다행히 주변 분들이 잘 챙겨주시고 해서 열심히 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질 수 있게 연기라는 게 창피할 수 도 있는데 그런 어려움을 허물게 해 주셨다."     
    
언제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려 노력하는 서인국씨, 이번 뮤지컬을 계기로 노래 잘하는 가수뿐만 아니라 멋진 연기자로서의 서인국씨를 만날 수 있지 않을까 기대가 되는데요?
    
"우선 욕심은 있는데 현우역을 소화하기엔 노력이 많이 필요, 지나서면 다른 역에 대한 욕심이 생길 듯..."
    
가요계 선후배에서 같은 작품을 만들어가는 배우 동료로 만난 가수들 연습 분위기는 어떨까요?   
    
"노래는 심각한데 분위기는 좋아요 붙어서 자연스럽고 친한 모습을 보일 수 있을까 연구를 하는 거 같아요."
    
작품성과 흥행성, 모두 가진 작품, 뮤지컬 <광화문 연가>. 가창력으로 승부하는 이들이 뭉친만큼 최고의 무대를 기대봐도 좋겠죠?

고인이 된 이영훈 작곡가의 노래로 만들어진 주크박스 뮤지컬<광화문 연가>.

남녀노소 공통 분모인 사랑을 다룬 대중적인 느낌이기에 누가 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오는 2월, 여러분의 마음을 어루만질 아름다운 선율의 뮤지컬이 찾아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