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방통위 "LTE망 현황 사전 고지 의무' 추진

김하림

<앵커멘트>
LTE 스마트폰의 통화품질에 대한 불만이 늘고 있는데요, 아직 전국망이 깔리지 않았기때문입니다. 이에따라 방송통신위원회는 이동통신3사의 LTE 전국망 구축 상황을 가입자들에게 미리 고지하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김하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본문>
LTE폰 사용자들 중 상당수가 통화 연결이 지연되거나 아예 먹통이 된다고 호소하고 있습니다.
 
[인터뷰]LTE스마트폰 가입자
"와이파이를 켜놓은 상태에서 상대방이 전화를 걸면 아예 전화가 안 되더라고요. 친구들의 경우에도 그런 경우를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
 
통신사들은 초기화단계라 LTE망이 아직 충분히 구축되지 않았으며 망 최적화가 진행 중이어서 시간이 해결해 줄 문제라고 해명해왔습니다.
 
그러나 가입시에 이런 사실에 대해 듣지 못했다며 불만을 제기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방송통신위원회가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 관계자는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이동통신3사에 LTE 망 커버리지가 얼마나 구축됐는지 가입시 미리 알리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가입 신청서에 망 커버리지 구축 상황에 대해 설명할 지, 대리점에 붙여놓을 지,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지하도록 할지 등 구체적인 고지 방법에 대해선 논의 중입니다.
 
전국에 각 통신사의 LTE망이 어느 정도 깔려있는지를 가입자들이 미리 알고 가입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겁니다.
 
이르면 다음달부터 통신사 측에 통보해 오는 4월부터는 실질적으로 시행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방통위는 이동통신사들이 정확한 망 구축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면 LTE스마트폰 이용자들의 불만도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김하림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