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류진 풍산회장,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김신정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재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전해드리는 비즈피플 코넙니다.

< 리포트 >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日·동남아·중국 사업 점검차 출국>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현지사업을 점검하기 위해 어제 일본으로 출국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 회장이 일본과 중국, 동남아 등을 방문해 현지사업을 점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회장의 일본 방문은 올 들어 다섯번째이고 중국방문은 처음입니다.

<류진 풍산회장,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류진 풍산그룹 회장이 5일 열릴 제 6회 세계한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국민훈장 모란장을 받습니다.

류 회장은 OECD 경제산업자문위원회 회장, APEC 기업인 자문위원회 위원 등 활발한 국제단체 활동으로 글로벌 경제협력을 주도해 왔습니다.

또 지난 2008년 미국 비자면제프로그램 도입에 크게 기여한 공로도 인정 받았습니다.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대한컬링연맹 공식후원>
신세계그룹이 오는 2018년까지 대한컬링경기연맹 운영지원과 전국대회 개최 등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신세계는 대한컬링경기연맹과 후원 협약식을 갖고 후원금액 100억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인기 스포츠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창훈 대한항공 사장, 2014년 인천AG 공식 후원계약 체결>
대한항공이 2014년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공식 후원사가 됐습니다.

대한항공은 인천 하얏트호텔에서 지창훈 사장과 권경상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기업으로는 처음으로 공식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나동민 NH농협생명 대표, "보장성보험 경쟁력 강화">
NH농협생명이 내일부터 부부가 함께 보장 받을 수 있는 'NH사랑더하기 정기보험'과 암진단과 암사망을 보장하는 'NH암보험'등 신상품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나동민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정기보험과 암보험 등을 출시해 보장성 보험에서도 상품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권점주 신한생명 사장, 다음달까지 전국 릴레이 봉사>
신한생명이 '따뜻한 보험' 선포 1주년을 맞아 다음달 말까지 '신한생명 1004 데이' 전국 릴레이 자원봉사 활동에 나섭니다.

권점주 신한생명 사장은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전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사회를 배려하는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