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정동화 포스코건설 부회장, 베트남 '우정휘장' 수상 외 5건

이명재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재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전해드리는 비즈피플 코넙니다.

< 리포트 >
<정동화 포스코건설 부회장, 베트남 '우정휘장' 수상>
포스코건설이 베트남 정부로부터 자국의 경제, 사회, 외교 등 여러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와 협력을 거둔 외국기관과 개인에게 수여하는 우정휘장을 수상했습니다.

정동화 포스코건설 부회장은 "베트남 현지의 합작파트너와 협력업체들과 동반자적 관계 형성에 주력하며 앞으로도 베트남 기업들과 동반성장하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습니다.

<어윤대 KB금융그룹 회장, 여자프로골프 한일전 후원>
KB금융그룹이 3년 만에 부활하는 여자프로골프 한일전 후원에 나섰습니다.

어윤대 회장은 "이번 대회가 아시아 골프 발전에 기여하고, 양국의 호혜적인 관계 증진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높이 평가해 후원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동희 대우인터 부회장 "자원개발사업 지속 추진">
대우인터내셔널은 10월 8일 '데보니안 사모투자펀드', PEF와 2,000억원 규모의 해외자원개발 공동투자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동희 대우인터내셔널 부회장은 "자원개발 분야에 많은 전문인력과 성공적인 자원개발 경험을 보유한 종합상사로서 수익성과 안정성 높은 자원개발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경제민주화 행정기구 절실">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은 기자간담회에서 "경제민주화를 위해 시장불균형과 거래불공정을 비롯해 제도 불합리 등을 해소하기 위해 '경제3불 해소위원회'를 설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회장은 이어 "경제민주화 정책을 위한 정부 행정기구로 '국민통합을 위한 경제위원회'를 신설해 대통령 직속으로 둘 것을 제안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임기택 부산항만공사 사장 "부산항을 명품항만으로">
임기택 부산항만공사 사장은 "세계 5위의 동북아 물류 중심지인 부산항을 초 국경 글로벌 허브 공항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임 사장은 "북항과 신항의 독자적 기능을 재정립하고 균형있게 발전시켜 부산항을 글로벌 허브 항만기능을 가진 명품항만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재우 신한카드 사장 "고객 입장에서 프로세스 재정비">
신한카드는 창립 5주년을 맞아 이재우 신한카드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충무로 본사에서 기념식을 가졌습니다.

이재우 사장은 기념사에서 "고객이 제일 처음 생각하고, 가장 먼저 선택하는 카드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자"면서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프로세스를 재정비하자"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