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운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 中 처량소학교 아름다운 교실 결연 외 6건

방명호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재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알려드리는 비즈피플 코넙니다.

< 리포트 >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 중국 처량소학교와 결연>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8일 중국 산시성 소재 처량소학교와 아름다운 교실 프로젝트 결연을 맺고, 컴퓨터 61대와 도서 1,000권, 피아노 1대 등 교육기자재를 지원했습니다.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은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교실 프로젝트가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펼쳐나가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미얀마 대통령과 투자 협력의향서 교환>
중소기업중앙회는 테인 셰인 미얀마 대통령 초청 오찬간담회에서 미얀마 투자위원회와 협력의향서를 교환했다고 밝혔습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 회장은 "이번 협력의향서 교환으로 한국의 기술과 자본이 미얀마의 풍부한 자원, 우수한 노동력과 결합해 상호윈윈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윤부근 삼성전자 가전담당 사장, 금탐산업훈장 수상>
윤부근 삼성전자 가전담당 사장이 6년 연속 세계 TV시장 1위를 달성하고 전자 산업 일류화와 국가 브랜드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습니다.

윤 사장은 "임직원들이 열심히 한 덕에 큰 상을 받았다"면서 "어려울 때가 기회라는 생각으로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용환 수출입은행장, 글로벌 인프라 개발협력 포럼 개최>
한국수출입은행은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기획재정부가 주최하고 수은이 주관하는 '글로벌 인프라 개발협력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용환 행장은 "개도국 인프라 개발 사업은 민관협력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면서 "이번 포럼을 통해 우리 기업은 해외진출을, 그리고 개도국은 성장을 위한 인프라 개발을 달성하는 윈윈(win-win)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에르고 다음 신임대표에 박일용씨 선임>
악사손해보험에 인수된 에르고다음다이렉트의 신임대표에 박일용 악사손해보험 업무본부장이 선임됐습니다.

박일용 신임 대표이사는 서울대 계산통계학과를 졸업하고, 보험개발원 선임연구원과 악사 재무본부장, 업무 본부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박근희 삼성생명 사장, DJSI월드상 수상>
삼성생명이 국내 보험업계 최초로 재무적 성과와 함께 인권, 환경, 사회공헌 활동 등을 인정받 다우존스 지속경영지수(DJSI) 월드(World)를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박근희 사장은 "DJSI 월드 편입을 계기로 고객을 사랑하고 사회에 기여하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