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정몽구 현대차 회장, '첫 남미 생산거점' 브라질공장 준공식 출국 외 5건

강효진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인사의 동향을 알려드리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정몽구 현대차 회장 브라질공장 준공식 출국

현대자동차그룹 정몽구 회장이 오는 9일 예정된 브라질 공장 준공식에 참석하기 위해 브라질로 출국했습니다.

현대차는 브라질 상파울루주 삐라시까바에 남미지역의 첫번째 완성차 공장을 준공하고, 생산에 들어갑니다.

● 이동희 대우인터 부회장, "내년 미얀마 가스 생산 개시"

대우인터내셔널은 오늘 울산 현대중공업 야드에서 미얀마 가스전 생산플랫폼인 탑사이드 출항 기념식을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이동희 대우인터내셔널 부회장은 "가스 생산의 핵심 시설인 탑사이드 제작이 완료되고 무사히 출항을 하게 돼 기쁘다"며 "올 12월 미얀마 해상에 설치가 완료될 때까지 철저히 관리·감독해 내년 가스 생산을 성공적으로 개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한상범 LGD 대표, 임직원 자녀에 수능 '합격기원 떡' 전달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가 임직원 자녀들에게 수능 합격 기원떡과 카드를 전달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 임직원 자녀 중에서 이번 수능을 치르는 인원은 470여명으로 한 대표는 카드와 함께 영양떡과 찹살떡 등 정성을 담은 '합격기원 떡', 수능시험장 반입이 가능한 '수능만점 손목시계'도 함께 선물했습니다.

● 이효구 LIG넥스원 대표, 印尼 방산시장 개척

이효구 LIG넥스원 대표가 인도네시아 방산 시장 진출을 추진합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국제 방위산업전시회에 참가한 이 대표는
"단순한 완제품 판매 형식이 아닌 공동개발 및 현지생산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의 수출을 추진 중이다"며 인도네시아 시장 개척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 김낙회 제일기획 사장, '광고동탑산업훈장' 수상

김낙회 제일기획 사장이 광고부문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습니다.

김 사장은 국내기업 최초로 칸 국제광고제 그랑프리상 수상을 지휘, 한국 광고 산업의 세계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상을 수상했습니다.

● 강창희 미래에셋 소장, '아름다운 퇴임식'

우리나라 금융투자업의 산증인인 강창희 미래에셋 소장이 퇴임합니다.

강 소장은 퇴임사에서 "퇴임 후에도 후배들에게 누를 끼치지 않는 범위에서 내가 사랑하는 투자교육과 은퇴관련 강의를 계속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