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박용만 두산 회장, 군부대에 '사랑의 茶' 전달 외 5건

강은혜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박용만 두산 회장, 군부대에 '사랑의 茶' 전달

박용만 두산그룹 회장이 강원도에 위치한 육군 백두산 부대를 방문해 '사랑의 차(茶) 나누기 운동' 행사를 갖고 커피믹스 8000상자와 금일봉을 전달했습니다.

박 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묵묵히 제 자리를 지키며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국군장병들에게 사랑의 차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습니다.

2. 김철교 삼성테크윈 대표, 한국중부발전과 기술협력 체결

삼성테크윈이 한국중부발전과 오늘(12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가스터빈 발전분야 기술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김철교 삼성테크윈 대표는 "이번 기술 협력을 통해 국가경쟁력을 강화하고 앞으로 해외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3.한상호 현대엘리베이터 대표, 승강기안전관리 대통령 표창

현대엘리베이터가 승강기업계 최초로 ‘2012 승강기안전관리 유공 정부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한상호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는 "세계 시장에서도 한국 승강기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4. 박성경 이랜드 부회장 "中 매출 10조 목표·日시장에도 출사표"

박성경 이랜드그룹 부회장이 중국은 물론 일본시장에도 도전해 볼 생각이라며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박 부회장은 어제(11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오는 2016년까지 중국에서 매출 10조원, 현지직원 10만명, 영업이익률 20%의 '10-10-20' 목표를 세웠다"며 SPA(제조유통일괄형) 브랜드로 중국은 물론 일본시장에도 도전해 볼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5.김상열 OCI 부회장, 미주리대 총동문회장에 선출

OCI 김상열 부회장이 재한 미주리대 총동문회 정기총회에서 총동문회장으로 선출됐습니다.

재한 미주리대 총동문회는 어제(11일) 오후 정기총회를 갖고 1990년 미주리대 경제학 석사학위를 취득한 김 부회장을 제 17대 총동문회장으로 선출했습니다.

6. 김석남 KB생명 사장, 연탄 1만장 나눔 봉사 활동 펼쳐

KB금융그룹 계열사인 KB생명은 어제(11일) 김석남 사장 등 임직원 50여명이 참여해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김 사장은 "임직원들의 정성 어린 마음이 차곡차곡 쌓이는 것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다"며 "KB생명의 노력이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