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경제매거진] 카드 생활의 지혜! 카드정보 비교하고 확인하자

[MTN 경제매거진] 피플엠
MTN산업부

 

[69회 경제매거진 ‘피플엠’]

‘제 3의 화폐’로 불리는 신용카드. 대한민국 경제 활동 인구 1인당 평균 4.5장의 신용카드를 소유하고 있다. 하지만 신용카드를 발급받고 1년 동안 전혀 사용하지 않은 일명 '장롱 신용카드' 역시, 2천 400여만 장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국, 1인당 평균 1장의 신용카드를 쓰지도 않으면서 발급받은 것이다.

하지만 신용카드의 다양한 혜택들을 한 번에 제공하며 사람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는 곳이 있다. 바로, 국내 최초의 카드정보 포털 사이트 ‘카드고릴라’이다.

‘카드고릴라’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신용카드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로써, 신용카드에 대한 랭킹정보와 고객들에게 필요한 혜택 비교 등의 서비스 제공한다.

신용카드정보 포털 사이트라는 독특한 아이디어는 바로, 고승훈 대표(카드고릴라)로부터 시작되었다. 그는 카드사에서 근무 한 경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입장에서 다양한 국내 출시 카드들을 비교해 보고, 좀 더 객관적인 정보를 줄 수 있다면?’ 이라는 생각으로 이 사이트를 만들게 개설했다고 한다.

반대로, 카드사의 입장에서도 대형 포털이나 TV광고 등의 마케팅 비용 부담에서 벗어나, 타켓층이 명확한 곳에서 효율적인 비용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고.

안정적인 대기업 직원의 자리를 박차고, 갓 서른을 넘은 나이에 출사표를 던져 국내 유일의 카드정보 종합 사이트를 만든 고승훈 대표.

<피플엠>에서는 다양한 카드 정보와 혜택, 올바른 신용카드 활용법에 대해 소개하며 지혜로운 신용카드 사용법을 제공하고 있는 ‘카드고릴라’의 고승훈 대표를 만나본다.

시간안내
매주(금) 17:00 (금)23:00 (토)13:00 (일)15:00
진행 : 김영롱, 박소영 앵커
연출 : 최지호, 김성운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