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표시 강화…"미래부 권고 수용"
이규창
네이버가 검색결과 화면에 나타나는 광고에 대한 표시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네이버는 8일부터 검색광고 영역에 한글로 '광고'라는 문구를 넣고 검색광고 영역의 배경에 음영을 추가해 다른 영역과 구분을 강화합니다.
네이버는 검색결과 화면에서 '광고'가 '정보'와 혼동될 가능성이 있다는 지적을 수용해, 미래창조과학부 '인터넷검색서비스제도개선연구반'의 권고에 따라 개편안을 마련했습니다.
네이버는 "앞으로 광고 구분 표시뿐 아니라 미래부의 권고를 적극적으로 서비스에 반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