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빅머니] 13월의 보너스 '연말정산'의 모든 것

빅데이터 분석 통한 주식시장 트렌드 분석.. 매일 오전 11시30분
윤재식 PD



빅데이터와 주식이 만났다.

그리고 MTN 최고의 앵커와 전문가, 기자가 모였다.

새로운 정보의 바다를 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장의 트렌드를 읽고 투자 아이디어를 찾는 신개념 토크쇼.

오늘의 빅머니 토크 주제는 [연말정산]

연말이 되면 직장인들은 송년회 등 각종 모임으로 바빠지지만, 그렇다고 잊으면 안될 것이 하나있다.

바로 '연말정산'

다양한 소득공제와 세액공제를 통해 지난 1년간 납세한 소득세를 환급받게되는 직장인들의 13월의 보너스!

매년 달라지는 세법과 규정때문에 헷갈려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어떤 내용이 있는지 체크해보고 특히 올해부터 2000만원으로 강화된 금융소득종합과세 기준액으로 인해 걱정인 주식투자자들에게 꼭 필요한 세테크 정보도 알아본다.

[빅마우스 배틀]

1. [달라지는 연말 소득공제] - 신용카드 공제액 축소를 비롯한 2013 연말정산에서 달라진 제도들을 살펴보고, 금융소득종합과세 과세기준 강화에 따른 금융소득자들의 대응 방법도 알아본다.

2. [연말정산 빅데이터 분석] - 연말정산 소득공제와 관련된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환급을 위한 과소비 조장이 아닌 바람직한 지출과 재산 증식 계획에 대한 아이디어를 찾아본다.

한 종목에 대한 멀티플 분석 '딱! 한 종목' 보러가기

[딱! 한 종목]
'연말정산'과 관련된 오늘의 딱! 한 종목은 무엇?

하나금융지주(086790)
삼성생명(032830)





[빅머니는] 시시각각 변해가는 트렌드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도출하고 이를 통해 투자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신개념 경제프로그램입니다.

최근 경제는 물론 정치, 사회, 문화, 스포츠 등 전 분야에 걸쳐서 주목받고 있는 빅데이터 분석을 경제방송 최초로 도입했습니다.

빅데이터 분석 토크쇼 [빅머니]가 투자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입니다.


방송시간 : 월-금 낮 11시30분(본방) / 저녁 8시(재방)
진 행 : 이혜림 앵커, 이항영 전문위원, 이규창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