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경제매거진] 나누는 삶이 아름답다! 자원봉사왕 박석희 단장

[MTN 경제매거진] 피플엠
MTN산업부



[110회 경제매거진 '피플 M’]

최근 우리 사회가 물질적으로 풍요로워졌다고는 하지만 주변을 유심히 둘러보면 아직도 소외된 이웃들이 의외로 많다.

이들에게 누구보다 먼저 따뜻한 손길을 내미는 자원봉사자들 가운데, 지역사회를 위해 끊임없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숨은 자원봉사왕이 있다.

자신의 이익보다는 남의 불행과 고난을 감싸 안을 줄 아는 것이 진실한 삶이라고 전하는 구로구 자원봉사협의회 박석희 단장.

그는 진정한 봉사란 특별한 시간이 아니라, 자신의 현위치와 상황에 맞게 최선을 다해 마음을 나누는 것이라고 말한다.

가장 형편이 어려웠던 어린 시절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고자 자원봉사 시작했던 박석희 단장.

누구에게나 ‘처음’은 생소한 일이기에 망설여지지만, 막상 자원봉사를 시작한 후 남을 위한 작은 배려가 오히려 스스로를 위한 큰 선물이 되어 돌아왔다고 전한다.

지금도 저소득층 청소년을 돕고 실버 봉사단을 이끌고 있는 그는 지금까지 힘든 고비도 있었지만, 마음과 마음을 나누며 이겨냈다고 하는데...그는 ‘믿음과 신뢰’로 오랜 시간 함께 봉사해 온 동료들이 있기에 지금 행복하다고 말한다.

지칠 줄 모르는 열정으로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박석희 단장을 <피플 M>에서 만나 진정한 자원봉사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 나눠본다!

방송시간안내
매주(금) 17:00 (금)23:00 (토)13:00 (일)15:00
진행 : 김영롱 앵커
연출 : 최지호, 김성운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