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경제매거진] 삼성 이돈주 사장, ‘꿈은 위대하게, 실행은 치밀하게’

[MTN 경제매거진] 힐빙강의 나침반
MTN산업부

thumbnailstart


힐링(healing)과 웰빙(wellbeing)이 만났다!
스트레스 없이 잘 사는 노하우를 강의 형식으로 알려주는 [힐빙경제 나침반]

“꿈은 크게 꾸세요. 그리고 실행 계획은 구체적이고 치밀하게 세워야 합니다.”

꿈을 향해 달려가는 청춘에게 갤럭시S 시리즈를 텐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려놓은 '삼성 갤럭시 신화'의 주역, 이돈주 삼성전자 사장이 강조하는 내용이다.

이돈주 사장은 ‘꿈은 위대하게, 실행은 치밀하게’ 세우라며 미국의 존 F.케네디 대통령과 미국 항공사 보잉사를 사례로 소개했다. 케네디 대통령은, 러시아(구 소련)가 우주선을 만든다는 사실로 미국인들의 자존심이 상하자 의회에서 “내가 사람을 우주로 보내겠다”고 아무런 준비없이 선포를 한다.

결국 미국은 달에 유인 우주선을 쏘아보내는데 성공한다.

보잉사는 업계에서 최초로 400명이 탈 수 있는 여객기를 만들겠다는 목표를 삼았다.

윌리엄 앨런 당시 보잉 사장은 여객기가 완성되면 자신이 시험주행을 하겠다며 목숨을 걸 정도로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보여줬다.

이어서 농구선수 마이클 조던과 골프선수 타이거 우즈를 예로 들면서, 성공하기 위해선 디테일한 준비와 열정은 꼭 필요함을 강조했다.

이돈주 삼성전자 사장이 말하는 성공비법, <힐빙경제 나침반>에서는 만나본다.

☞ 스타일리시한 경제종합버라이어티! '경제매거진' VOD 다시보기

방송시간안내
매주(금) 17:00 (금)23:00 (토)13:00 (일)15:00
진행 : 이주호 앵커
연출 : 김성운, 하태영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