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최첨단 통영함 투입 어려워,,‘왜?’

조경희 이슈팀

최첨단 수상구조함 통영함 투입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국방부 김민석 대변인은 지난 18일 "통영함에 탑재돼 시운전 중인 음파탐지기, 수중로봇 장비 등 구조관련 장비들이 제 성능을 낼 수 있는지 해군 측에서 아직 확인하지 않은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최첨단 수상구조함으로 알려진 통영함은 지난 2012년 9월 경남 거제 대우조선해양이 옥포조선소에서 진수한 첨단 수상구조함으로 고장으로 기동할 수 없거나 좌초된 함정, 침몰 함정의 탐색 및 구조, 인양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건조됐다.

하지만 통영함은 시운전을 거쳐 해군에 인도될 계획과는 달리 1년 7개월이 지나도록 장비 성능을 검증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다.

김 대변인은 "현재 구조 현장에는 구조함인 평택함, 청해진함, 다도해함이 투입됐다"며 "3척에 설치된 감압 및 회복장치로도 충분히 잠수요원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통영함 투입이 어렵다는 소식에 누리꾼들은 "통영함 투입, 언제 할 수 있는건가", "통영함 이럴 때 쓰려고 산거 아니었나", “통영함 투입 안타깝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뉴스1)
[MTN 온라인 뉴스=조경희 인턴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