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임영록 KB금융 회장, "희망자전거 1500대 지원" 외 5건

이충우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인사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임영록 KB금융 회장, "희망자전거 1500대 지원"

KB금융그룹이 어린이재단을 통해 베트남 어린이에게 자전거 1500대를 전달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임영록 KB금융 회장은 전달식에서 "KB희망자전거가 해외 빈곤 아동에게 꿈과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2. 홍원표 삼성전자 사장 "3년 안에 스마트홈 대중화"

홍원표 삼성전자 사장은 "과거 10여년간 스마트홈 산업의 변화보다 앞으로 2∼3년 안에 펼쳐질 변화와 혁신이 훨씬 빠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홍 사장은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개관을 앞두고 "삼성전자는 스마트홈 패러다임의 대대적인 전환기를 맞아 서비스 대중화를 선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3. 홍영만 캠코 사장, 수출중소기업 재기지원 업무협약

홍영만 캠코 사장이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수출중소기업인 재기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홍 사장은 "수출중소기업인들의 우수한 기술력과 경험이 사장되지 않고 경제발전에 새로운 동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4. 남재호 메리츠화재 사장 "직원들 양육 걱정 없어야"

남재호 메리츠화재 사장은 "직원들이 양육 걱정 없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남 사장은 '메리츠 직장어린이집 개원식'에 참석해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는 것이 기업의 중요한 책임으로 부각되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5.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 "양질의 일자리 계속 창출"

에어부산은 고용노동부가 뽑은 '2013년도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한태근 에어부산 대표는 "기업의 가장 큰 사회공헌은 좋은 일자리를 많이 창출하는 것"이라며 "계속 노선을 확대해 지속적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공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6. 여신금융협회 부회장에 이기연 前 금융감독원 부원장보 선임

여신금융협회는 임시총회를 열고 이기연 전 금융감독원 부원장보를 신임 부회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여신금융협회 측은 "금감원에서 은행·중소서민 감독담당 임원을 역임하는 등 여신업계에 대한 전문성이 높아 업계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