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음악 영재에게 명품 악기 후원 외 5건

강은혜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정을 전해 드리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음악 영재에게 명품 악기 후원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음악영재에게 명품 고악기를 무상으로 지원했습니다.

박삼구 회장은 오늘 광화문 금호아시아나그룹 본사에서 열린 악기 전달식에 참석해 금호영재 출신 첼리스트 김범준씨와 바이올리니스트 임지영씨에게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의 악기 은행이 보유하고 있는 고악기를 전달했습니다.

2. 권오준 회장, 포스코 신임 임원에게 '소통 강화' 강조

권오준 포스코 회장이 포스코 계열사 신임 임원 교육에서 직원과의 소통 강화를 강조했습니다.

권오준 회장은 신임 임원들에게 "새로운 비전과 경영이념을 조직에 전파하고 새로운 조직문화로 정착시켜나가기 위해서는 직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솔선수범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3. 홍원표 삼성전자 사장 "공모전 통해 앱 생태계 활성화"

삼성전자가 삼성 기어2용 앱을 대상으로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공모전인 '삼성 기어 앱 챌린지'를 개최합니다.

홍원표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삼성 기어 애플리케이션 생태계를 본격 활성화하는 신호탄"이라며 "웨어러블 생태계 구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4. 김준호 SK하이닉스 사장 "2분기 D램 출하량 10% 증가예상"

SK하이닉스가 2분기 D램 출하량이 1분기대비 10%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김준호 SK하이닉스 사장은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2분기부터 모바일 기기 수요가 회복될 것으로 보인다"며 "모바일 D램은 스마트폰 신제품 출시, LTE 네트워크 확산 등에 힘입어 수요가 회복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5. 이순우 우리은행 행장 "금융인으로서 윤리와 기본에 충실해야"

우리은행이 임직원들에게 금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윤리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윤리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이순우 우리은행 행장은 "금융권의 신뢰가 어느 때보다 악화된 지금, 금융인으로서 윤리와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6. 원미숙 ING생명 운영본부 부사장 "콜센터 서비스 강화할 것"

ING생명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평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 콜센터 부문에서 10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원미숙 ING생명 운영본부 부사장은 "콜센터의 서비스 강화를 위해 상담품질, 접근성, 대기소요시간 등 다방면에서의 고객 만족도를 정기적으로 조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