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철강업계, 위·변조 방지 QR 시스템 도입

조정현

thumbnailstart


수입 철강재가 국내산으로 둔갑하는 피해를 막기 위해 위변조 방지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한국철강협회는 국내 최초로 휴대폰으로 원산지 등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큐리얼'의 시연회를 갖고, 철강업계에 이 시스템을 보급한다고 밝혔습니다.

큐리얼은 휴대폰으로 품질검사증명서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제조사의 서버에 접속돼 품질검사 위변조 여부를 가릴 수 있는 시스템으로 포스코와 현대제철이 앞서 도입한 바 있습니다.

올 들어 수입산 철강재 비중이 40%를 넘어선 가운데, 최근에는 롤마크 위조와 불량 수입 H형강 유입 등의 사례가 적발돼 철강업계가 공동 대응에 나섰습니다.

철강협회는 큐리얼 확대 보급과 함께 오일환 상근 부회장을 반장으로 하는 비상대책반을 수입대응분과, 시장정상화분과 등 2개 분과로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철강업계 관계자는 "원전부품 등 품질검사서의 위·변조에 따른 부작용이 사회적 이슈로 부각된 가운데, 위·변조된 수입산 철강재가 무분별하게 유통됨에 따라 안전 위협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 대책 강화에 나섰다"고 설명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