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중부발전, "여성기업과 공동협력 본격화"

이충우 기자

한국중부발전은 오늘(22일) 인천 서구에 위치한 인천화력본부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 등에 소속된 기업과 '우수 여성기업제품 구매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발전소 구매담당자가 여성기업 제품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고, 여성기업들은 신규시장 진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시행됐다.


한국중부발전은 구매설명회에 앞서 금년도 발주정보를 여성단체에 먼저 제공하여 행사 해당 품목을 생산, 납품할 수 있는 여성기업 35개사를 선정, 전사업소 구매담당자와 만나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진행했다.


중부발전 관계자는 "중부발전은 최근 5년간 450억원의 여성기업 제품을 구매한 바 있으며, 향후 10년간 2천억원 이상을 구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히 산업혁신운동3.0 2차년도를 맞아 ICT를 융합한 스마트형 공장만들기 지원사업에 여성기업의 참여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중부발전은 지난 6월 10일(화) 서울 대치동 본사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와 '여성기업의 산업혁신과 동반성장을 위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한바 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