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박찬구 금호석화 회장 “합성고무의 역사적 장소 학생 방문 환영” 외

권순우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인사들의 동정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박찬구 금호석화 회장 “합성고무의 역사적 장소 학생 방문 환영”

박찬구 회장은 "미래 한국을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우리나라 합성고무의 역사적 장소인 금호석유화학 울산공장을 방문해 줘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금호석유화학은 올해로 11회를 맞는 화학탐구 프런티어 페스티벌 행사의 일환을 전국 고등학생과 교사를 초청해 금호석화 울산공장 견학을 실시했습니다.

2. 허영인 SPC 회장 세월호 피해자에 3억원 기탁

허영인 SPC그룹 회장은 세월호 참사 피해자와 유가족을 위해 성금 3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습니다.

SPC 관계자는 “세월호 참사 피해자와 유족들에게 작은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냈다”고 말했습니다.

3. 이덕훈 수은 행장 “박찬호 제 2의 인생 EDCF에서”

이덕훈 수출입은행장이 “‘은퇴한 박찬호 선수가 제2의 인생 첫 장을 EDCF로 펼치게 돼 무척 기쁘다”며 “이젠 선진국과 경쟁하는 우리나라의 ‘개발원조 국가대표’로 한국을 대표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수은은 한국인 최초의 메이저리거 박찬호 선수는 대외경제협력기금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환영식을 가졌습니다.

4. 조기행 SK건설 사장 “임직원 모금과 재능기부로 아토피 치료 봉사”

조기행 SK건설 사장은 "SK건설 임직원들이 자발적 모금과 재능기부로 주거환경 개선 및 아토피 치료 봉사활동에 나서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SK건설은 월드비전, 삼성서울병원 아토피환경보건센터와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아토피 등 환경성 피부질환 치료와 주거환경 개선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5. 김선규 대한주택보증 사장 “성남을 쾌적한 명품 도시로”

김선규 대한주택보증 사장은 “서울시의 정비사업기금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남시 리모델링 기금을 효율적이고 투명하게 운영해 성남이 쾌적한 주거환경을 보유한 명품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한주택보증과 성남시는 노후 공동주택 단지의 원활한 리모델링을 위해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금 융자사무 위탁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