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팔도, CJ제일제당과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전개

MTN 헬스팀

국내 연어캔 시장 1위인 CJ제일제당과 비빔면 시장 1위인 팔도가 올 여름을 강타할 색다른 레시피를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CJ제일제당과 팔도는 국내 수산물 통조림의 차세대 주자로 급부상한 '알래스카 연어'와 '골빔면(골뱅이+팔도비빔면)', '참빔면(참치+팔도비빔면)' 등 다양한 레시피를 자랑하며 대표 장수 비빔면으로 자리매김한 '팔도비빔면'을 앞세워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펼치기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팔도는 지난해 동원F&B와 함께 공동 레시피 마케팅을 추진한데 이어 올해는 CJ제일제당과 '연빔면(알래스카 연어+팔도비빔면)'으로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양 사는 나만의 특별한 방식으로 서로 다른 제품을 섞어 쓰거나 새로운 방법으로 즐기는 '모디슈머' 열풍이 지속되고 있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양 사는 '연빔면' 레시피를 널리 알리기 위해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한 시식행사와 '알래스카 연어'와 '팔도 비빔면'의 연관진열을 통해 제품 구매 시 할인해 주는 판촉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팔도 비빔면' 5개입 제품 패키지에 '연빔면' 레시피 디자인을 입히고, 소비자들이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연빔면'을 즐길 수 있도록 레시피 카드를 제공, 노출 극대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특히 팔도는 CJ제일제당 백설의 '건강을 생각한 고소한 참기름'과도 공동 이벤트를 진행, 고소한 참기름과 매콤한 비빔면의 간편한 레시피로 여름철 소비자의 입맛을 공략할 계획이다.

신효은 CJ제일제당 브랜드 매니저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팔도비빔면과 알래스카 연어 각각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연빔면'을 알리는데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장수빈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레시피 마케팅을 통해 비빔면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알래스카 연어'는 연어스테이크나 훈제연어, 연어회 등 외식 메뉴를 통해서만 접할 수 있던 연어를 대중적인 캔 제품으로 선보이며, '꽁치→골뱅이→참치'로 이어지는 국내 수산물 통조림 시장에서 기존 참치캔과 동일한 캔 형태로 '연어캔'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성공적으로 자리 잡았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되고 있다.

팔도는 '팔도비빔면' 출시 30년을 맞아 진행한 '팔도비빔면 레시피 월드컵' 이벤트를 통해 선정한 '냉채족발 비빔면', '팔도 오라~이!'(오뎅+비빔면) 등 팔도비빔면과 어울리는 다양한 요리법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보제공=팔도)

최용선 기자 ( healthq@mtn.co.kr )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