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여성 헤어라인, 눈썹, 속눈썹 이식 잘한다면 모발이식 잘하는 병원

MTN

탈모인구 천만 시대가 되었다. 탈모 샴푸, 발모제와 같은 발모제 시장이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으며 특히, 모발이식 분야가 가장 각광을 받고 있다. 모발이식은 탈모를 해결하려는 이들에게 즉각적이며 자연스러운 결과를 안겨 주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이다.

모발이식 병원을 찾는 탈모인들이 늘면서 모발이식 병원도 3년 전에 비해 5배로 늘어났다. 하지만 탈모인 입장에서는 늘어난 모발이식 병원의 수로 인해 수술 잘하는 병원을 찾아 수술 받기가 쉽지 않은 편이다. 결국 수술비가 싼 병원을 찾아 수술하기 손쉽지만 낭패를 보기도 한다.

모발이식 수술은 남성 M자와 정수리 탈모 등 남성 탈모환자의 비중이 80%이상을 차지한다. 따라서 수술경험이 풍부하지 않은 의사의 경우 여성헤어라인, 여성눈썹, 여성 속눈썹 등의 수술 경험이 없는 경우가 많다.



또한 여성 탈모 쪽은 뷰티 영역의 수술이기에 기대치가 높은 편이다. 따라서 잘하지 못하면 곧바로 고객불만으로 이어지는 사례가 많아 일부 의사들은 수술을 기피하거나 수술비용을 높게 책정하는 방식으로 가능하면 수술을 줄이려고 하는 실정이라고 한다.

특히 여성 속눈썹의 경우 뼈 위에 있는 피부에 이식하는 것이 아니라 눈꺼풀 위에 시술하는 수술인데다 수술 부위가 눈이라는 예민한 부위에 있어 여간 까다로운 수술이 아닐 수 없다. 수술 후 결과도 제대로 보장을 못하거나 눈이 붓거나 염증이 쉽게 생기는 등 부작용도 많다고 한다.

임피리얼팰리스 모발이식센터 조보현원장은 “여성헤어라인, 여성눈썹, 여성속눈썹의 경우 미용목적이 뚜렷하므로 높은 기대치를 가지고 하는 수술이라 더 세밀한 정성이 요구된다”며 “단순히 비어 있는 곳을 채우는 것으로 생각하면 환자를 만족시킬 수 없기 때문에 여성헤어라인의 경우 전신 헤어라인교정을 통해 헤어라인 미인으로 거듭나게 해 주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하고 여성눈썹의 경우 자연스러움을 잘 살려 주는 방향으로 속눈썹의 경우 부작용 없이 똑바로 가지런히 날 수 있는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속눈썹은 속눈썹 연장술 등으로 인해 손실된 자기 속눈썹과 잘 조화를 이루어 자연스럽게 되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임피리얼팰리스 모발이식센터> 말했다.

속눈썹의 경우 머리카락과 속성이 많이 달라서 단순 미용 목적으로는 크게 권하고 있지 않다고 한다. 무리한 연장술로 속눈썹이 부셔져 속눈썹을 잃어버렸거나 너무 짧아 화장의 효과가 없는 분들에게 권한다하는 것이다. 자주 다듬어 줘야 하는 번거로움을 즐길 줄 알면 더 좋다고 한다.

늘어나는 모발이식 병원에서 수술 잘하는 병원을 찾는 기준은 많을 것이다. 모발이식 수술에서 차지하는 여성헤어라인, 눈썹, 속눈썹과 같은 낮은 비중이지만 많은 경험을 필요로 하는 수술을 잘하고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병원 선정의 또 하나의 기준이 되고 있다.


(사진출처 : 임피리얼팰리스 모발이식센터)
[MTN 온라인 뉴스팀=김민재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