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28사단 윤 일병 사망, 선임들로부터 구타는 물론 가래침까지 핥아 먹어?! '헐…똑같이 당해 봐야'

김민재 이슈팀

28사단 윤 일병이 구타 및 가혹행위로 사망했다는 수사기록이 공개됐다.

지난 31일 군 인권센터 서울 영등포구 여성미래센터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고 28사단 윤 일병 사망사건 군 수사기록 일부를 공개했다.

군 인권센터에 따르면 지난 2013년 12월 입대한 윤 일병은 올해 2월 28사단 포병연대 본부 포대 의무병으로 배치 받았다.


하지만 윤 일병은 행동이 느리다거나 어눌하게 대답한다는 이유로 선임병들로부터 ‘기마 자세’로 얼차려를 받거나 치약 한 통을 먹어야만 했다.

또한 윤 일병이 수십여 차례 폭행으로 다리를 절뚝거리면 선임들은 꾀병 부린다며 어깨 등에 테니스공을 던졌다.

특히 윤 일병은 개 흉내까지 내며 선임들이 뱉은 가래침을 핥아 먹어야 했으며 안티푸라민을 성기에 바르는 수치심까지 느꼈다고 전해졌다.

그밖에 28사단 간부 유 모 하사는 윤 일병에게 폭행을 가하는 것을 묵인하는 것도 모자라 폭행에 직접 가담한 것으로 밝혀졌다.

결국 윤 일병은 지난 4월 냉동식품을 먹던 중 선임병들로부터 가슴과 정수리를 가격 당해 쓰러졌고 병원으로 후송됐지만 기도폐쇄에 의한 뇌손상으로 사망했다.

28사단 윤 일병 사망 수사기록을 접한 네티즌들은 “28사단 윤 일병 사망, 똑같이 당해봐야 하는데…”, “28사단 윤 일병 사망, 선임이었던 놈들 평생 군대에서 전역하지 못하게 해야 돼”, “28사단 윤 일병 사망, 이건 완전 단순 폭행이 아닌 살인죄로 처형해야 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 JTBC 뉴스9 캡처)
[MTN 온라인 뉴스팀=김민재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