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TX조선해양, MT탱커 8척 3천4백억 원 수주

조정현 기자

STX조선해양은 (대표이사 정성립) 최근 싱가포르 선사인 나빅8(Navig8 Chemical Tanker Inc)와 4만9천DWT급 MR 탱커 8척(옵션 4척 포함)에 대한 수주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총 계약금액은 3억 3,000만 달러(한화 약 3천 400억원)로 척당 약 4,100만 달러 수준으로 건조된 선박은 오는 2016년 3월부터 순차적으로 인도된다.

수주 선박은 화물창 내 특수코팅을 적용해 재화 오염 방지와 특수화물 운송을 가능하도록 하고, 친환경 고효율 선박으로 건조된다.

STX조선해양 측은 "이처럼 고사양 기술이 적용되는 것을 감안하더라도 이번 수주액은 유사선종 시장가 대비 높은 금액"이라고 설명했다.

발주사인 '나빅8'은 지난 2월 STX조선해양과 LR1탱커 8척을 계약한 바 있으며, 약 6개월 만에 올 해 두 번째 계약을 체결했다.

STX조선해양 관계자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나빅8'과 잇따라 좋은 조건의 계약을 성사시킬 수 있었던 것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선주와의 돈독한 신뢰관계를 형성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한편, STX조선해양은 이번 수주로 올 들어 중형탱커 건조물량만 최대 16척을 확보했으며 STX조선해양 측은 이에 대해 "중형선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개편한 결과로 회사의 수익성과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긍정적인 신호"라고 강조했다.

STX조선해양은 "지난해 정성립 대표이사 취임 이후 중형선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개편하고 경쟁력확보에 주력하고 있다"면서 "선사의 신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형탱커 등 주력선종 수주에 집중해 수익성을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