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최계운 한국수자원공사 사장 "화성 테마파크 투자 유치 총력" 외 5건

이정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정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최계운 한국수자원공사 사장 "화성 테마파크 투자 유치 총력"

최계운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이 유니버설 파크앤리조트의 마이클 실버 사장을 만나 화성 테마파크 사업 활성화에 관해 논의했습니다.

최 사장은 "공모를 통한 사업자 선정이 가능하도록 국회에 법률 개정을 요청해 현재 입법안이 발의돼 있고 정부와 다양한 투자유치 방안을 협의 중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2. 박근희 삼성사회봉사단 부회장 "드림클래스 캠프, 꿈 달성 디딤돌 됐으면"

삼성그룹이 저소득층 가정 자녀를 대상으로하는 교육 사회공헌사업 '2014 삼성드림클래스 여름캠프'의 수료식을 가졌습니다.

박근희 삼성사회봉사단 부회장은 수료식에서 "드림클래스 캠프에서 배운 지식과 경험이 학생들의 꿈을 이루는데 큰 디딤돌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3. 한수원, 신임 부사장에 김범년 엔지니어링 본부장 임명

한국수력원자력이 신임 부사장 겸 발전본부장에 김범년 엔지니어링본부장을 임명했습니다.

김 신임 부사장은 1979년 한국전력공사에 입사해 34년간 원자력발전소 건설, 시운전, 발전, 기술개발 등 원전 전 분야에 걸친 업무를 폭넓게 수행한 기술전문가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4. IBK캐피탈 부사장에 문주철 상무 선임

IBK캐피탈이 문주철 상무를 부사장으로 선임했습니다.

지난 1984년 기업은행에 입행한 문 부사장은 1989년 IBK캐피탈로 적을 옮긴 뒤 20여년간 벤처투자 전문가로 활약해 왔습니다.

"돈을 투자하지 말고 마음을 투자하자"는 철학을 가진 문 부사장은 벤처투자를 선도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5. 더케이손해보험, 황수영 신임 대표이사 선임

더케이손해보험은 13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어 황수영 이사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황 신임 대표이사는 한국교직원공제회를 거쳐 지난 2012년 9월부터 보험사업부장을 역임했습니다.

6. 조기욱 前 하나금융 부사장, EY한영 고문으로 영입

회계 컨설팅 법인 EY한영이 조기욱 전 하나금융지주 부사장을 고문으로 영입했습니다.

조 부사장은 대한생명을 거쳐 하나금융지주 재무담당최고책임자(CFO)와 전략담당 최고책임자(CSO)를 역임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