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장남식 전 LIG손해보험 사장, 신임 손보협회장 선임 외 4건

이유나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정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장남식 전 LIG손해보험 사장, 신임 손보협회장 선임

1년여 동안 공석이었던 손해보험협회장 자리에 장남식 전 LIG손해보험사장이 신임 회장으로 선임됐습니다.

장 신임 회장은 "가장 시급한 문제는 자동차보험 경영환경 개선"이라고 밝혔습니다.

2. 박상진 삼성SDI사장 "시안공장, 세계 최고의 자동차 배터리 공장 될 것"

삼성SDI는 중국 산시성 시안시 가오신사업개발구에서 전기차 배터리 공장 기공식을 열었습니다.

박상진 삼성SDI사장은 "시안공장은 중국에서 뿐 아니라 세계 최고의 자동차 배터리 공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 조훈제 전 메트로9호선 대표, 흥국화재 신임대표 선임

흥국화재 신임대표이사에 조훈제 전 서울시 메트로9호선 대표이사가 선임됐습니다.

조 신임대표는 "변화와 혁신으로 탄탄하게 지속성장하는 흥국화재를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4. 박남일 대전도시공사 사장 취임 "매출·자산 늘릴 것"

박남일 대전도시공사 사장은 오늘 공사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에 들어갔습니다.

박 사장은 취임사에서 "임기 말까지 매출액을 5천억원으로, 전국 개발공사 가운데 최하위권인 자산규모를 1조원으로 늘리겠다"고 약속했습니다.

5. 조윤남 대신증권 리서치센터장, CFA한국협회장 선임

조윤남 대신증권 리서치센터장이 CFA한국협회장에 선임됐습니다.

조윤남 협회장은 "금융관련 전문성을 가진 CFA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해 업계발전과 위상을 높이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