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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이슬러 지프 체로키, 7년 만에 한국시장 복귀

조정현 기자

크라이슬러 코리아(대표 파블로 로쏘)가 중형 SUV ‘올-뉴 체로키’를 출시했다.

1974년 처음 등장해 2002년 지프 리버티로 대체되기 전까지 250만 대가 넘는 판매를 기록한 지프 체로키는 한국 시장에 7년 만에 다시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모델은 올-뉴 체로키 리미티드 2.0 4WD, 올-뉴 체로키 론지튜드 2.0 AWD, 올-뉴 체로키 론지튜드 2.4 AWD 등 3개 트림으로 가격은 각각 5,640만 원, 5,290만 원, 4,990만 원이다.

특히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초기 수요 선점을 위해 체로키 론지튜드 2.4 AWD를 4,330만 원, 론지튜드 2.0 AWD는 4,830만 원, 리미티드 2.0 4WD는 5,280만 원에 500명에게 한정 판매한다.

올-뉴 체로키 론지튜드(2.0 디젤 및 2.4 가솔린) 모델에 적용된 지프 액티브 드라이브 I AWD 시스템은 온/오프로드, 미끄러운 도로나 빠른 가속 혹은 다이내믹한 주행 등의 상황에서 알맞은 토크를 4바퀴에 전달한다.

올-뉴 체로키 리미티드 모델에 적용된 지프 액티브 드라이브 II 4WD 시스템에는 동급에서는 유일하게 2.92:1의 감속비를 제공하는 로우 레인지 기능과 토크 제어 기능이 추가됐다.

또 업계 최초로 주행 여건이나 운전 스타일에 따라 앞바퀴 굴림 또는 4륜구동 모드로 자동 전환되는 뒤차축 분리(Rear Axle Disconnect) 시스템도 적용됐다.

지프 셀렉-터레인(Jeep®Selec-Terrain®) 지형설정시스템은 오토, 스노우, 스포츠, 샌드/머드 중 선택된 모드에 따라 구동계통의 컨트롤 모듈 등 최대 12개 항목의 시스템 설정이 최적화된다.

올-뉴 체로키의 ZF 9단 자동변속기는 4.7:1의 1단 기어비로 보다 빠른 스타트를 가능하게 하며, 7, 8, 9단의 고단 기어는 보다 낮은 rpm으로 주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6단 자동변속기에 비해 약 10~16%의 연비 개선 효과를 본다고 크라이슬러 코리아 측은 설명했다.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35.7kg.m, 복합연비 14.0km/ℓ의 2.0L 터보 에코디젤 엔진이 지프 모델로는 최초로 탑재된 올-뉴 체로키 론지튜드 및 리미티드 모델에는 정차 시 자동으로 엔진을 멈추고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자동으로 시동이 걸리는 스톱-스타트 기능이 적용됐다.

올-뉴 체로키 론지튜드 2.4 AWD 모델에는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23.4kg.m, 복합연비 10.1km/ℓ의 2.4L I4 멀티에어2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으며 가변밸브 타이밍 및 가변밸브 리프트 기술로 강력한 토크와 고른 토크 곡선이 제공된다.

안전 사양의 경우 최상위 트림인 올-뉴 지프 체로키 리미티드 모델에는 차선이탈 방지 경고-플러스 기술이 크라이슬러 그룹의 모델로는 최초로 적용되었고, 특정 조건에 차량을 정지 시켜줄 수 있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플러스, 전방추돌 경고-플러스 시스템,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후방 교행 모니터링 시스템 등이 장착됐다.

또 모든 트림에 운전자 무릎 에어백과 앞/뒤 사이드 커튼 에어백을 포함한 7개의 에어백, 젖은 노면 주행 시 브레이크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해 주는 레인 브레이크 서포트 시스템(RBS), 가속 페달에서 급하게 발을 뗄 경우 급제동 상황을 예측해 사전에 대비하는 레디 얼러트 브레이킹 시스템 등이 장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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