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갤럭시 알파 카피설, 美 매체 "메탈 모서리가 아이폰5처럼 둥글게 깎았다" 의혹 제기 '삼성전자 반응은?'

김민재 이슈팀

美 온라인 매체가 삼성전자 ‘갤럭시 알파’의 디자인이 애플 ‘아이폰5’와 비슷하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28일 미국 온라인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 측은 “갤럭시 알파의 메탈 모서리가 아이폰5처럼 둥글게 깎았다”고 디자인 카피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삼성전자 측은 공식 블로그에 “갤럭시 알파의 메탈 디자인은 아이폰이 최초 출시되지 1년 전인 2006년에 삼성이 출시한 ‘카드폰’에서 따온 것”이라며 “아이폰5를 카피한 것이 아니다”고 해명했다.

이어 “알파의 코너를 둥글게 만들고 메탈을 소재로 택한 것은 스타일과 그립감을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 ‘갤럭시 알파 아이폰5 디자인 카피설’ 해명을 접한 네티즌들은 “갤럭시 알파 카피설, 아이폰5를 카피할 이유가 있나?”, “갤럭시 알파 카피설, 아이폰5를 베낀 거라면 비교해 봐야 할 듯…길이부터 꺾인 각도까지”, “갤럭시 알파 카피설, 삼성도 마찬가지고 비즈니스인사이더 측도 입증자료 제시해야 할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 심성전자 블로그 / 아이폰 홈페이지)
[MTN 온라인 뉴스팀=김민재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