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말벌 개체수 급증, 경기북부지역 말벌 피해 속출 '주의할 사항은?'

김민재 이슈팀

말벌 개체수가 급증해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지난 28일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지난달 11일부터 이날 오후까지 고양과 파주, 가평 등 경기북부지역 일대에서 말벌 피해가 총 19건에 달한다.



이에 전문가들은 “호흡곤란과 어지럼증 등으로 병원에 실려 갈 정도면 거의 말벌에 쏘인 것으로 보면 된다”며 “개체수가 급증해 먹이 경쟁 때문에 매우 예민한 상태”라고 말했다.

이어 “말벌의 공격을 받지 않기 위해서는 벌 혹은 벌집 발견시 무리하게 제거하려 하지 말고 119에 신고해야 한다”며 “등산이나 야외활동 시 자극적인 향수, 화장품 등의 사용을 자제하고 주변에 과일, 음료수 등 단음식을 장기간 두지 말아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만일 말벌이 공격하면 낮은 자세를 유지하고 큰 동작을 피해 벌을 자극하지 않는 것이 안전하다”고 덧붙였다.

말벌 개체수 급증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말벌 개체수 급증, 헉! 조심해야겠네”, “말벌 개체수 급증, 안 좋은 것만 늘어나고…”, “말벌 개체수 급증, 왜 개체수가 늘어난 걸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 SBS '8시 뉴스' 캡처)
[MTN 온라인 뉴스팀=김민재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