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네이버 검색 개편, 사용자 인터랙션 강화 목적으로 새로운 알고리즘 반영 '블로그 등 일부 유저 불만 토로'

김민재 이슈팀

네이버 검색 화면이 4년 만에 개편되면서 일부 네티즌들이 불만도 토로하고 있다.

1일 네이버 측은 이날 오전 5시 사용자의 인터랙션 강화를 목적으로 네이버 PC 통합 검색 화면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측에 따르면 검색 화면은 기존의 3단 구분에서 2단 구분으로 변경되고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를 하향배치를 했다.

또한 사용자와의 인터랙션을 강화하고자 ‘상세 지식 및 관련 지식’, ‘중의성 해결’, ‘의사결정가이드’, ‘세렌디피티’, ‘질의응답’ 등의 새로운 알고리즘을 반영했다.

하지만 일부 유저들은 “네이버 블로그 더보기나 같은 단어로 네이버 블로그 검색을 하면 결과가 없다고 나온다”, “내 글이 방금 전까지 1위였는데 네이버 블로그 결과가 없다고 나오네” 등 새로운 시스템에 불만을 토로했다.

네이버 검색 화면 개편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네이버 검색 화면 개편, 결국 네이버 지식in처럼 질의응답 위주로 개편했다는 말이가요?”, “네이버 검색 화면 개편, 이거 좀 불편해요…기존 시스템에 익숙해져 있어서 그런가?”, “네이버 검색 화면 개편, 뭔가 더 전문적이게 된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 네이버 지식IN)
[MTN 온라인 뉴스팀=김민재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