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갤럭시노트4, 아이폰5S 등 아이폰 시리즈의 안테나 조립 디자인 유사?! '과연 진실은?'

김민재 이슈팀

갤럭시 알파의 아이폰5S 디자인 카피 논란에 이어 안테나 기술 유사성에 관한 논란까지 이어지고 있다.

지난 28일 한 IT업계는 “갤럭시 알파는 아이폰 시리즈와 유사한 안테나 시스템을 사용한다”고 전했다.



업계에 따르면 아이폰 시리즈가 메탈을 2~3가지 부분으로 나눠 무선랜과 통신망, 블루투스 등의 안테나로 구분하기 위해 메탈 바디를 분리해 조립하는 것처럼 갤럭시 알파도 메탈 프레임이 외부에서 합쳐지는 부분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하지만 한 업계 관계자는 “메탈 프레임을 안테나로 쓰는 경우의 특징일 뿐”이라며 “이를 유사 디자인으로 간주하긴 쉽지 않을 것”고 말했다.

갤럭시 알파 아이폰5S 안테나 기술 유사성 논란을 접한 네티즌들은 “갤럭시 알파 아이폰5S, 기술을 특허 낸 거야? 그럼 할 말 없고”, “갤럭시 알파 아이폰5S, 왜 자꾸 이런 문제제기를 하는 이유가 뭐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 삼성전자 블로그)
[MTN 온라인 뉴스팀=김민재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