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수능 전 마지막 시험' 9월 모의고사, 1교시 국어영역 비교적 쉽게 출제돼 '1등급이 96~97점 내외?!'

김민재 이슈팀

9월 모의고사 1교시 국어영역 출제경향이 화제다.

3일 한 교육업체가 이날 실시되고 있는 ‘2015년 수학능력평가 대비 9월 모의고사’(이하 9월 모의고사) 출제경향 분석 결과를 밝혔다.



이 업체에 따르면 9월 모의고사 1교시 국어영역 출제경향 결과 지난 6월 모의고사 국어영역에 비해 비교적 쉽게 출제돼 1등급 구분의 경우 A형 96점, B형 97 점 내외로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9월 모의고사는 2014 수능에 비해 독서와 문학영역의 지문 수가 줄었다는 점이 특징이며 A형, B형 모두 독서와 문학 영역에서 5지선다 형태가 아닌 4지선다형 체제로 출제됐다.

9월 모의고사 국어영역 출제경향을 접한 네티즌들은 “9월 모의고사 국어영역, 쉬울수록 더 신중을 기해서 봐야 돼”, “9월 모의고사 국어영역, 오늘 만점자들 많이 나오겠네”, “9월 모의고사 국어영역, 얼마나 쉽길래…그래도 어려운 수험생들은 어려워 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 뉴스1)
[MTN 온라인 뉴스팀=김민재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