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CJ E&M, '거북이 마라톤' 진행 …임직원·장애인 1000여명 참여

이정 기자



CJ E&M은 13일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지역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CJ E&M 임직원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CJ E&M과 함께 걷는 마포거북이마라톤 (이하 거북이마라톤)'을 진행했다.

올해로 5년째 진행된 '거북이마라톤'은 장애인들과 같이 걸으며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 완주하는데 의의를 두고 기획됐다.

CJ E&M은 "마포구 상암동에 자리잡은 CJ E&M이 지역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지역 사회와 상생하고, 나눔에 앞장서고자 마련한 행사"라고 설명했다.

이번 대회에는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900여 명, 강석희 대표 이하 CJ E&M 임직원 150여 명과 함께 박홍섭 마포구청장, 오경환 서울시의회 의원, 차재홍 마포구의회 의장 등이 참여해 이날 정오부터 월드컵경기장 남측 평화의광장을 출발해 하늘공원과 노을공원을 거친 총 6km의 따뜻한 동행을 함께 했다.

참여자들은 조 별로 서로를 돕고 의지하며 마라톤에 참여했으며, 코스 완주자에게는 완주 기념품이 지급됐다. 특히 CJ E&M 임직원이 완주시에는 직원당 일정금액을 장애인 지원 성금으로CJ E&M에서 추가적으로 기부, 향후 복지관에 전달 계획이다.

또한 이 날 XTM '더 벙커'팀의 협찬으로, 장애인들이 휠체어를 탄 채로 쉽게 승·하차 할 수 있도록 리프트를 장착한 장애인용 특수차량 2대를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했다. 뿐만 아니라 '슈퍼스타K5' 우승자 박재정과 인디 1세대 아티스트 라이너스의 담요의 재능 기부로 축하공연도 진행되어 훈훈함을 더했다.

남궁종 CJ E&M CSV경영팀 팀장은 "거북이마라톤은 서로 소통하며 부족한 부분을 돕고, 완주의 기쁨까지 함께하는 행사로, 올해는 뜻을 같이한 많은 분들의 동참으로 더 의미가 컸다"며

'앞으로도 CJ E&M은 문화콘텐츠 기업으로, 꾸준히 장애인 등 문화 소외층과 호흡할 수 있는 활동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