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TV, 업계 최고의 친환경 기술력 입증

이유나 기자



삼성TV가 세계 여러 국가에서 잇달아 친환경 인증을 획득하며 친환경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자사 TV가 국내 저탄소 인증, 미국 UL의 ECV 환경 마크를 획득하고 러시아에서 유럽 소비자가 뽑은 제 1위 친환경제품으로 선택됐다고 14일 발표했다.

국내 저탄소 인증은 환경부 산하기관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제품의 생산과 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평가하는 국가적 인증이다.

일반적으로 저탄소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생산공정 개선에서 제품 구조 개선 등 다방면에서의 기술력 개발이 필요하다.

이번에 저탄소 인증을 받은 삼성TV 'UN55H7100'는 최소 4.24%라는 기준보다 훨씬 더 많은 21%의 탄소 배출량을 감축했다.

삼성 TV는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주요 친환경 인증를 획득했다.

미국에서는 삼성 'UN55H7100'이 TV 제품으로는 최초로 친환경 소재를 적용해 UL ECV(Environmental Claims Validations) 환경 마크를 받았고, 소비자 매거진 '리더스 다이제스트(Reader's Digest)'의 러시아 판에서는 삼성TV가 최고 친환경 제품으로 소개됐다.

천강욱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품개발팀 전무는 "친환경 기술 개발에 힘쓴 결과, 다수의 인증 획득 소식을 전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녹색 기술을 선도하는 삼성TV가 될 것"이라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