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그것이 알고싶다 홍천강 괴담, 섬뜩한 46분 동영상

조경희 이슈팀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홍천강 괴담'의 진실을 파헤쳤다.

13일 오후 방송된 SBS 시사교양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홍천강 괴담'이라 불리는 미스터리한 죽음의 진실을 다뤘다.

소문의 진원은 약 1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다슬기를 줍던 여자가 홍천강에 빠져 사망하면서 이후 해마다 외지인이 강으로 뛰어들어 익사했다는 괴담이 끊이질 않았다.

그 뒤 해마다 홍천강에서는 외지인이 마치 무언가에 홀린 듯 강으로 뛰어들어 익사했다는 괴담이 끊이질 않자 마을 주민들은 급기야 굿을 벌이며 익사사고를 막으려 했다.

방송에서 사망한 여성의 딸은 2년 전 같은 자리에서 엄마를 잃었다는 꿈을 꾸자 이를 이상하게 여겨 엄마를 부검한 결과 사망 원인에 의문을 품게 됐다고 전했다.

제작진은 사망한 여성인 박연화씨가(가명) 사용하던 휴대전화의 데이터를 복원하는 데 성공, 그 속에서는 그가 사망하기 직전 홍천강에서 촬영한 46분 분량의 동영상을 확보했다.

영상 속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부부의 모습이 담겨 있었다. 이 여성이 어느 순간 튜브를 끼고 제 발로 강에 들어가는 모습도 확인됐다. 그러나 이는 다슬기를 잡기 위했던 것이었다.

이에 제작진은 사건의 목격자를 찾아내 증언도 확보해다. 당시 현장에는 사망한 여성과 남편만이 있었으며 남편이 사람들과 극도로 마주치기를 꺼렸다는 것.

전문가들 역시 남편이 진술서에 사고경위는 쓰지 않는 등 여러 가지상황을 감안하면 계획된 살인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1심 재판 결과, 남편의 혐의는 모두 유죄로 판결났으며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 현재 남편 측은 항소를 한 상태다.

그것이 알고싶다 홍천강 괴담을 접한 누리꾼들은 “그것이 알고싶다 홍천강 괴담..너무 안타깝다”, “그것이 알고싶다 홍천강 괴담..정말 사실일까?”, “그것이 알고싶다 홍천강 괴담..사실이라면 너무 무섭다”, “그것이 알고싶다 홍천강 괴담..무섭다”등 반응을 보였다.

(사진: SBS'그것이 알고싶다' 방송캡처)
[MTN 온라인 뉴스=조경희 인턴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