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현대중공업 신임 사장에 권오갑 오일뱅크 사장 임명 외 4건

이정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인사들의 동정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현대중공업 신임 사장에 권오갑 오일뱅크 사장 임명

현대중공업은 오늘 사장단 인사를 통해 그룹기획실장 및 사장으로 권오갑 현대오일뱅크 사장을 임명했다고 밝혔습니다.

권오갑 신입 사장은 현대중공업 부사장을 거쳐 지난 2010년부터 현대오일뱅크 사장을 맡아 회사를 안정적으로 이끌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 김상헌 네이버 대표 "소프트웨어 교육 틀 구축위해 최선"

네이버가 미래창조과학부와 함께 소프트웨어 분야의 공감대 형성과 교육 정보 제공을 위한 '공감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습니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이사는 행사에서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력해 소프트웨어 교육의 틀이 만들어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최종덕 삼성전자 부사장 "삼성, 오픈소스 활성화에 기여하길 기대"

삼성전자가 국내 오픈소스 개발자 저변 확대와 오픈소스 활성화를 위해 16일과 17일 양일간 '삼성 오픈소스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최종덕 삼성전자 소프트웨어센터 부사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내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참여도가 높아지고 우수한 개발자가 늘어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4. 코스모 자산운용, 장재하 대표이사 선임

코스모자산운용은 오늘(15일) 장재하 신임 대표이사가 공식 취임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장 신임대표는 "코스모자산운용의 새로운 성장모델을 통해 국내 운용업계의 발전과 개인 고객의 자산증식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5. 차병원 이사장에 김춘복 재단 상임이사 선임

차병원그룹 의료재단 성광의료재단(차병원)이 김춘복 의료재단 상임이사를 이사장으로 선임했습니다.

성광의료재단이 전문 경영인을 이사장으로 선임한 것은 처음으로 김 이사장은 강남 차병원 행정 부원장, 의료재단 상임이사, 차케어스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