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표창원, 김현 의원에 일침 “국회의원 지위와 힘으로 폭력 행사, 아주 질 나쁜 '갑질'”

백승기 기자

표창원 범죄과학연구소 대표(소장)가 김현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에 일침을 가했다.

19일 표창원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현 의원의 갑질] 스스로 '보수'를 자칭하는 청년들이 제게 정중히 요청을 해 왔기에 글을 남깁니다”라며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표창원 대표는 “국가 사회 전체의 가장 중요하고 첨예하며 갈등적인 이슈인 '세월호' 유가족 대표들과 술자리를 가졌다는 것 만으로도 정치적 윤리성과 도덕성은 질타 받아 마땅하다”며 “새정연에선 그동안 새누리당 의원들이 일부 유족을 만나 유족간 분열을 획책한다고 비난해 오지 않았던가”라고 밝혔다.



이어 “ 대부분 낮에는 다른 직장이나 돈벌이에 매진하고, 밤에 한 건당 몇 천원 남짓 받으며 건강팔아 힘들게 일하시는 대리기사 분에게 행한 '갑질 패악'이다”라며 “한 밤 동안 몇차례나 뛸 수 있을 지 모르는 대리기사 분을 30분 넘게 세워 대기시키다가 '다른 콜' 받기 위해 떠나는 것을 힘으로 막는 행위는, '고객의 권리'를 한참 넘어서는 잘못”이라고 적었다.

또 표창원 대표는 “더구나 '내가 누군 지 몰라?'라며 '국회의원'의 지위와 힘을 내세워 그러한 업무방해적 폭력을 행사했다면, 아주 질 나쁜 '갑질'”이라며 “국회의원이 국민 위에 군림하는 자리냐? 더구나 정치를 잘못해 살기 힘들어 야간 대리운전 까지 나선 가장들을 겁박하고 모멸할 특권을 부여받은 자들이냐?”고 일침을 가했다.

끝으로 표창원 대표는 “국회의원이라는 완장을 차고 '을' 위치에 있는 공무원이나 보좌관, 기사, 각종 서민들 위에 군림하고자 한다면 그건 '갑질'일 수 밖에 없다”며 “완장과 훈장을 다 버리고 진정한 심부름꾼으로 스스로를 낮추지 않은 채, 지위와 위치가 주는 '갑' 효과에 의존하고 안주하는 한, 당신들은 긴 역사에서 나라를 망치고 민생을 파탄 낸 주역 내지 조연으로 기록될 뿐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표창원 말이 맞아”, “표창원 대표 김현 의원에게 일침 가했네”, “표창원 말 듣고 김현 의원 반성하길”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표창원 페이스북)
[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