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우슈 금메달리스트 이하성, 8년 전 ‘스타킹’ 출연.. ‘떡잎부터 달랐다’

조경희 이슈팀

한국의 '우슈신동' 이하성(20·수원시청)이 2014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한국 선수단에 첫 금메달을 선사했다.

이하성은 20일 강화 고인돌체육관에서 열린 우슈 남자 장권에서 9.71점을 받아 자루이(마카오·9.69점)를 제치고 우승했다. 이하성은 동작질량과 난도에서 각각 만점인 5.00점과 2.00점을 받았고, 연기력에서도 2.71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하성은 한국 우슈에 ''깜짝 등장''한 새로운 스타다. 9살 때 우슈를 시작한 이하성은 2006년 방송된 SBS 스타킹에도 출연하여 ''우슈 신동''으로 불리며 대중적으로 알려졌으나, 선수로서 실제로 눈에 띄는 족적을 남기지는 못했다. 학생 때에는 전국체전에서 고등부 1위를 휩쓸면서 한 차례 청소년대표로 선발되기도 했으나 골반뼈 부상 탓에 자신의 이름을 알릴 기회를 잡지 못했다.

대표선발전에서 경쟁자들이 다치거나 도구가 망가지는 등 불운을 겪는 사이에 이하성이 태극마크의 주인공이 됐다. 이하성 본인도 "기대하지 않았던 기회"라며 "아시안게임에서 어떤 성적을 내겠다는 생각보다 우선 대표로 뽑히자는 생각이 더 컸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대표에 선발된 이후 이하성은 자신에게 처음 우슈를 가르쳐 준 스승인 박찬대 현 대표팀 투로 코치와 함께 이를 악물고 맹훈련에 돌입하여 한국 우슈에 12년 만에 금메달의 기쁨까지 안겼다.

우슈 금메달리스트 이하성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우슈 금메달리스트 이하성, 축하합니다”, “우슈 금메달리스트 이하성, 정말 잘 자라주었네요”, “우슈 금메달리스트 이하성 선수 최곱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SBS '스타킹' 방송캡처)
[MTN 온라인 뉴스=조경희 인턴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