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내일 태풍 풍윙 영향권, 제주 산간 지역 등 돌풍 동반한 150mm이상 많은 비 내릴 듯 '큰 피해 없길…'

김민재 이슈팀

내일(23일)부터 제16호 태풍 ‘풍윙’ 영향권에 접어들 것으로 보인다.

22일 기상청은 “제16호 태풍 ‘풍윙’이 이날 오후 3시 경 중국 상하이 남남동쪽 약 330km 부근 해상을 지나갔다”고 전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제16호 태풍 ‘풍윙’은 중심기압 992헥토파스칼, 최대풍속 22m, 시속 79km의 약한 소형 태풍으로 24일 오전 3시 경 서귀포 서남서쪽 약 390km 부근 해상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한반도는 내일부터 제16호 태풍 ‘풍윙’의 간접 영향권에 들어 제주도를 시작으로 전국 대부분 지방에 비가 올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지리산 및 제주 산간에는 돌풍을 동반한 150mm이상의 많은 비가 올 것으로 추측된다”며 “기상정보를 확인하고 대비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내일 태풍 ‘풍윙’ 영향권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내일 태풍 풍윙 영향권, 해상지역은 더욱이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할 듯”, “내일 태풍 풍윙 영향권, 제주도에 큰 피해가 없길…”, “내일 태풍 풍윙 영향권, 오늘 태풍이 소멸될 일은 없겠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 기상청)
[MTN 온라인 뉴스팀=김민재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