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허리가 아픈데 수술할 정도는 아니라면? '프롤로 치료' 주목!

4일(토) 오후 12시 [MTN 싱싱라이프! TV 주치의] 에서 확인하세요
김태희 PD

싱싱라이프! TV 주치의 (94회)
방송일 : 2014년 10월 4일(토) 낮 12시

94회 2부 허리가 아픈데 수술할 정도는 아니라면? '프롤로 치료' 주목!

건강이 곧 경쟁력이다! 매주 토요일 낮 12시,
각계 분야의 전문의가 최신 치료법을 소개하는 MTN 'TV 주치의, 싱싱라이프!'
현대인이 쉽게 간과하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질병, 질환에 대한 정보와 효과적인 치료법을 안방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척추질환은 감기 다음으로 흔한 질환이 됐다. 척추질환으로 인한 의료비가 1년간 총 의료비 중 1/4정도를 차지할 정도로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척추질환 수술 환자가 10만 명 이상으로 증가하면서 1999년부터 2010년까지 10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척추질환이라고 해서 무조건 수술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하지 마비, 배변장애와 같은 신경학적 이상을 제외한 대부분의 척추질환을 수술 없이도 회복이 가능하다. 즉각적인 효과를 얻기 위해 무리하게 시행되는 수술로 인한 부담은 오롯이 환자의 몫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주말 아침! 현대인의 질병 해결사 '싱싱라이프 TV주치의' 바로가기

10월 4일 'TV 주치의, 싱싱라이프!'에서는 라파메디앙스 정형외과에 김용욱 원장과 척추질환을 수술하지 않고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프롤로 주사치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프롤로 주사치료는 자극 용액을 주입해 자가 치유능력을 활성화시켜 스스로 손상 부위를 치료하도록 돕는 원리의 치료법이다. 일시적인 통증 완화가 아니라 인대와 힘줄 등 척추조직을 강화하는 회복 치료로 척추질환의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마취 없이 시술하기 때문에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 없고 고령의 환자는 물론 바쁜 현대인들에게도 효과적인 치료법으로, 손상된 부위가 회복될 때까지 반복 치료를 통해 치료 효과를 높인다는 장점이 있다.

라파메디앙스 정형외과에 김용욱 원장이 소개하는 프롤로 주사치료법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10월 4일 낮 12시에 'TV 주치의, 싱싱라이프!'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출 연 자: 김용욱 원장 / 라파메디앙스 정형외과
방송일자: 2014년 10월 4일
방송시간: 낮 12시






☞ 이프로그램은 주말 오전 11시부터 케이블 TV와 스카이라이프(516번), 유튜브-MTN 채널 (youtube.com/mtn)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또 스마트 모바일로 (머니투데이방송 앱, 머니투데이 앱/탭) 언제 어디서나 시청 가능하고 온라인 MTN 홈페이지 (mtn.co.kr)에서도 실시간 방송됩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