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볼보자동차, S60 R-Design 국내 최초 공개

변재우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13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S60 R-Design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고, Drive-E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V40 R-Design과 V60 R-Design을 선보이며 R-Design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볼보 R-Design은 기존 모델의 디자인을 스포티하게 변화시키고 주행성능을 강화시킨 모델이다.

볼보코리아는 'R'은 모터스포츠의 레이싱(Racing)과 개선·세련(Refinement)을 의미한다며 레이싱 DNA를 계승 발전하고, 여기에 현대적 디자인 감성을 더해 개선한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선보인 R-Design모델은 기존 볼보자동차의 첨단 안전과 편의 시스템에 신형 Drive-E 파워트레인을 적용해 강력한 성능과 효율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 볼보차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은 R-Design 스타일링 패키지로 더욱 세련되고 스포티한 디자인까지 갖춰 기존 모델과 차별화했다.

가장 주목 받는 모델은 국내 최초로 공개한 S60 T5 R-Design 이다.

고광택 메탈 프레임을 적용한 전면 그릴에 R-Design뱃지와 무광 처리된 아이언 마크를 적용해 차별화된 개성을 표현했다.

여기에 R-Design전용 사이드 미러캡과 리어 스포일러, 리어 디퓨저와 엔드 파이프, 19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휠 등을 기본 적용해 스포티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인테리어 역시 R-Design만의 강렬한 개성을 느낄 수 있도록 R-Design 전용 블랙 루프 라이닝과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하는 콘트라스팅 스티치가 매력적인 R-Design 전용 가죽 스포츠 시트를 적용했다.

천공 기법으로 통기성을 향상시킨 R-Design전용 스티어링 휠, 푸른 빛이 강조된 R-Design 전용 어댑티브 디지털 디스플레이 계기판 등을 더해 R-Design 고유의 젊고 스포티한 개성을 강렬하게 표현했다.

그 외에도 신형 Drive-E 파워트레인을 적용해 주행성능도 강화했다.

S60 T5 R-Design에 탑재된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대 출력 245마력과 최대 토크 35.7 kg·m이다.

R-Design 고유의 스포츠 섀시를 적용했고, 8단 기어트로닉 변속기는 부드러운 변속을 도와 동력 손실은 줄이고 주행 성능과 연료 효율성은 향상시켰다.

S60 T5 R-Design의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으로 1리터당 11.7km이며, 가격은 5천2,50만 원(VAT포함)이다.

한편 볼보코리아는 올해 하반기에 2.0리터 4기통 엔진에 슈퍼차저와 터보차저가 함께 적용된 306마력 사양의 T6R-Design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는 "R-Design 라인업은 볼보가 가진 모터스포츠의 헤리티지를 과감하게 표현한 모델로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볼보자동차의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대중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