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천안 북일고, 2015학년도 신입생 1차 서류 합격자 발표 '종합전형 최종경쟁률 무려 5.77:1?!'

김민재 이슈팀

천안 북일고의 2015학년도 입학전형 1차 합격자 발표가 화제다.

23일 충청남도 천안시 신부동에 위치한 천안북일고등학교 입학 1차 서류전형 합격자가 발표된다.

앞서 지난 16일부터 시작한 천안 북일고 2015학년도 최종 경쟁률은 종합전형이 무려 5.77대1로 대학입시를 방불케 했으며 교과전형은 2.38대1의 비율을 보였다.

복수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모집전형은 크게 교과전형과 종합전형으로 분리해 성취평가제를 적용한다.

종합전형은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사회(역사) 과목에 대한 성취평가제로 반영한 가운데 영어와 수학의 비중을 좀 더 높여 1차 합격자를 선발하고 서류와 면접 전형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또한 교과전형의 경우 반영비율은 종합전형과 유사하지만 중등교육 설적이 조금 부족해도 면접전형을 통해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주는 방식으로 선발한다.

천안 북일고 2015학년도 1차 서류전형 합격자발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천안 북일고 1차 합격자발표,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천안 북일고 1차 합격자발표, 종합전형은 완전 대입시네요”, “천안 북일고 1차 합격자발표, 합격한 학생들 축하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천안 북일고등학교 1차 서류전형 합격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출처 : 천안북일고등학교 홈페이지)
[MTN 온라인 뉴스팀=김민재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