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화재, 장애 청소년 음악회 '뽀꼬 아 뽀꼬' 개최

강은혜


삼성화재가 지난 23일 저녁 서울 중구 호암아트홀에서 2014 장애 청소년 음악회 '뽀꼬 아 뽀꼬'를 개최했습니다.

'뽀꼬 아 뽀꼬'는 음악에 재능있는 장애 청소년들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삼성화재의 사회공헌 사업으로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국립특수교육원과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태리 음악 용어로 '조금씩, 조금씩'이라는 뜻을 가진 '뽀꼬 아 뽀꼬(POCO A POCO)'는 장애 청소년들이 음악가의 꿈을 이루기 위해 '조금씩, 조금씩' 쉬지 않고 노력해 발전해 간다는 의미로 붙여진 이름입니다.

'울림'을 주제로 열린 이번 음악회는 피아노 및 플루트 독주 외에 앙상블, Four Hands, 오케스트라, 합창 등 다양한 연주가 펼쳐졌습니다.

특히, 올해에는 '뽀꼬 아 뽀꼬'출신으로 음악대학에 진학한 선배 5명이 앙상블 공연에 참여했습니다.

한편, 이 날 음악회에 앞서 '음악재능 장학증서' 전달식도 진행됐습니다. 삼성화재는 매년 장애 청소년들의 체계적인 음악 공부를 위해 장학금을 전달해 왔으며 올해는 3명의 학생이 혜택을 받았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