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대한항공 "농촌마을 일손돕기ㆍ의료봉사활동 실시"

변재우 기자



대한항공이 24일 강원도 홍천군 남면 명동리 마을을 찾아 일손을 돕고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대한항공은 지난 2004년부터 기업과 농촌간 상생의 의미를 다지기 위해 명동리 마을과 1사 1촌 자매 결연을 맺고 임직원들이 매년 2회씩 마을을 방문해 임직원들이 현지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1사 1촌 활동에는 임직원을 비롯한 직원가족 자원봉사자, 사내 사회봉사단과 대한항공 항공의료센터 의료봉사단 의사∙간호사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자원봉사자들은 논∙밭 잡초 제거와 벼베기, 볏단나르기·쌓기 등 바쁜 농촌 일손을 도왔으며 의료봉사단원들은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찰∙치료약 처방 등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매년 사내 사회봉사기금으로 자전거, 에어컨, 마사지기 등 마을에서 필요한 물품을 구입∙기증해왔다"고 말했다.

특히 명동리에서 수확한 유기농 농산물을 사내 자선바자회 행사를 통해 판매하거나 구입해 불우이웃에게 전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대한항공은 도농 상생의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