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편두통 유발 식품, 발효식품부터 인스턴트 식품까지 '도대체 먹을 수 있는 건?!'

김민재 이슈팀

편두통을 유발하는 식품이 소개돼 화제다.

최근 미국 건강사이트 헬스라인이 머리혈과의 이상으로 나타나는 두통의 일종인 편두통을 일으키는 음식에 대해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헬스라인에 따르면 편두통은 음식이 숙성 혹은 발효되는 과정에서 티라민 성분이 발생하는데 이 성분은 뇌 표면 혈관의 수축과 팽창을 촉진시켜 두통을 유발한다.

또한 맛을 내는 글루탐산 나트륨이 들어있는 MSG도 위나 장의 혈관을 따라 뇌로 들어가 혈액 뇌 장벽을 통과, 뇌 안쪽에 들어간 MSG가 두통이나 가슴 통증, 갈증, 졸린 증상 등을 유발한다고 전해졌다.

그 밖에 초콜릿도 페닐에틸아민 성분 때문에 뇌의 혈관을 조여서 머리가 욱신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핫도그, 베이컨, 훈제 생선, 캔에 들어 있는 햄, 소금에 절인 소고기 등에 들어 있는 아질산염이 뇌표면, 안면 및 두피 부위의 혈관을 확장시켜 편두통을 야기 시킨다.

음식뿐만 아니라 호르몬의 변화, 스트레스, 수면 습관, 환경의 변화 등이 편두통을 유발하는 다양한 원인이 될 수 있다.

편두통 유발 식품을 접한 네티즌들은 “편두통 유발 식품, 도대체 먹을 수 있는게 뭐야?”, “편두통 유발 식품, 술도 체질상 다르고 다른 식품들도 마찬가지지”, “편두통 유발 식품, 내가 좋아하는 거 다 먹으면 안되는 거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 MBC 방송 캡처)
[MTN 온라인 뉴스팀=김민재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