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자동차부품재단(KAP), 자동차업계 동반성장 위한 세미나 개최

변재우 기자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이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자동차산업 관련 각계 인사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 추계 자동차부품산업 발전전략 세미나와 부품산업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영섭 이사장은 환영사에서 "우리나라 자동차산업은 세계경기의 둔화, 내수경기의 부진, 시장경쟁의 심화 등 대내외의 어려움 속에서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세계 자동차시장의 수요가 부진한 가운데, 완성차와 부품업계가 힘을 합해 일궈냈다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부품업계가 기술개발, 품질과 생산성 향상, 원가의식 강화와 비용절감으로 환경변화에 대처하고 패러다임 전환을 통해 R&D 투자확대, 인재양성 등 성장역량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주장했다.

재단은 부품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들을 발굴해 포상하는 자동차부품산업대상 시상식도 함께 거행하고 포상제도의 취지와 의미를 참석자들과 함께 공유했다고 설명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3명을 비롯해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상 3명, 재단법인 이사장상 5명 등 모두 11명이 수상했다.

세미나에서는 한국자동차산업학회 김현철 회장이 '일본 자동차의 부활과 부품업계 과제', 연세대학교 전광민 교수가 '자동차 기술의 현재와 미래', 한양대학교 유영만 교수가 '시대가 원하는 미래 리더상'에 관해 주제를 발표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