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김형식 팽 씨 카톡 공개, "오늘 안되면 내일 할꺼고…어떻게든 할 거니까 초초하지 마" 헉! 소름끼친다…

김민재 이슈팀

‘청부살인’ 팽모씨와 서울시의회 김형식 의원이 주고 받은 카톡 메시지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지난 23일 서울남부지법 제11형사부(박정수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4차 국민참여재판기일에서 검찰이 김형식 의원과 팽 씨가 주고 받은 카카오톡(이하 카톡) 메시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메시지에는 지난해 9월 17일 팽씨가 김형식 의원에게 “잘 되겠지”라며 “긴장은 되는데 마음은 편하네”라고 말하자 김형식 의원은 “잘 될거야 추석 잘 보내라”라고 답했다.

이틀 뒤 팽 씨는 김형식 의원에게 “오늘 안되면 내일 할꺼고 낼 안되면 모레 할꺼고 어떻게든 할 거니까 초조해 하지 마라”라고 또 한 번의 메시지를 보냈다.

이후 지난해 11월 4일 팽씨는 “애들은 10일 날 들어오는 걸로 확정됐고 오면 바로 작업할 것”이라며 “애들 나오면 세팅해 놓고 그때 만나자”라는 메시지를 보냈고 김형식 의원은 “다시는 문자 남기지 마라”라고 답했다.

그 후로 김형식 의원과 팽씨는 ‘콜’, ‘이번주까지 정리’, “오늘 출근 안하셨네요 그분” 등 짤막한 메시지 혹은 기호로 메시지를 주고받았다.

이에 검찰 측은 메시지를 토대로 김형식 의원의 살인 교사 행위로 간주하고 “김형식 의원과 팽 씨가 사전에 공유한 것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김형식 위원 변호인은 “검찰이 같은 증거를 가지고 다른 말을 하고 있다”며 “검경이 짜 맞추기를 하면서 몰아치는데 피고인이 어떤 대답을 할 수 있겠느냐?”고 반박했다.

김형식 팽 씨 카톡 공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김형식 팽 씨 카톡 공개, 아직 살인교사를 안했다고 버티는 건가?”, “김형식 팽 씨 카톡 공개, 정말 정의를 위해 변호하는 건가?”, “김형식 팽 씨 카톡 공개, 문자 남기지 말라는 게 들킬까봐 그런거 아닌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 YTN)
[MTN 온라인 뉴스팀=김민재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